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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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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간일 | 2019-04-15 |
작성일 | 2019-04-15 |
URL | |
출처 |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
제목 | 일본 대형소매점 내수시장은 감소, 해외시장은 증가! |
일본 대형소매점 내수시장은 감소, 해외시장은 증가!
○ 일본 대형소매점 이온의 2019년 2월기 연결 실적은 전기 대비 1.5%의 증가하였으며, 영업, 경상 이익은 모두 4기 연속 늘어 최고 이익을 경신했습니다. 이에 영업 수익은 9기 연속 사상 최고를 경신했습니다.
○ 하지만 주력사업인 일본 내수 소매는 여름의 집중호우와 태풍, 난동 등 기후변화, 오사카와 홋카이도 지진 등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에 따른 소비 심리 저하의 영향으로 식품 슈퍼나 편의점 등 SM사업은 영업 수익이 전기 대비 0.2%감소한 3조 2,350억엔, 영업 이익은 18%감소의 251억엔에 그쳤습니다.
○ 국내 종합 슈퍼 마켓 등 GMS사업은 영업 수익이 전기 같은 3조 806억엔, 영업 이익은 2.3% 늘어난 115억엔을 기록하였습니다. ○ 한편, 해외 ASEAN지역과 중국 소매사업은 영업 수익이 4.5% 늘어난 4,375억엔, 영업 이익은 14.7배를 기록한 34억엔으로 대폭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 minato-yamaguchi (2019. 04.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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