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수출정보포털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검색
검색 검색 닫기

해외시장정보

검색 검색창닫기
최신 컨텐츠

최신해외뉴스

수산물 수출 관련 최신 해외 이슈들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Home
  • 해외시장정보
  • 최신해외뉴스
최신해외뉴스 상세

작성자, 작성일, URL, 제목, 출처, 내용을 제공하는 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11
URL
제목 미국 식품의약청(FDA), 2020년까지 고위험 식품 지정 예정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미국 식품의약청(FDA), 2020년까지 고위험 식품 지정 예정

(FDA to Publish a List of ‘High-Risk’ Foods)

 

 

 미국 FDA는 최근 미국 소비자단체식품안전센터(CFS)와의 합의에서 20209월까지 고위험 식품(high-risk foods)을 지정하여 이에 대한 규정 및 요구사항을 202211월까지 설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CFSFDA가 해당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현재 시행중인 식품안전현대화법(FSMA)은 의미가 없는 법안이라고 언급했습니다. FSMA2011년부터 국민건강 및 식품 안전성 보장을 위해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미국 최대의 식품법입니다.

 

 이에 대해 FDA 대변인은 공중 보건의 관점에서 볼 때 국민의 건강을 위한 규정 채택을 항상 우선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011년에 원산지와 유통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식품이력추적관리를 도입한 바 있으며, 2014년부터는 고위험 식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고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내 로메인 상추의 대장균으로 인해 200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했고, 5명이 사망했었는데요. 당시, 미국 질병관리예방본부(CDO)는 원산지를 즉시 확인할 수 없었다는 점을 들며 FSMA가 충분한 안전 가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식품안전단체들은 지적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FDA가 식품의 생산, 유통, 관리 체계에서 발생한 모든 정보를 기록하는 'Farm to Fork'를 필수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 빠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출처 : 21food (2019. 06. 24.)

최신해외뉴스 상세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선택하는 표

이전글이전글 중국 톈진시, 2019년 660여 톤의 불합격 수입식품 소각
다음글다음글 아프리카대륙 자유무역협정 가동 눈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