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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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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7-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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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클린 라벨링(Clean Labelling), 식품 제조업체가 주목해야 할 부분 |
출처 |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
클린 라벨링(Clean Labelling), 식품 제조업체가 주목해야 할 부분 (How food makers can overcome the clean label 'trust gap')
○ 미국 인사이트나우(InsightNow)의 소비자 신뢰도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약 40%만이 식품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건강에 대한 우려(61%)뿐만 아니라 식품 제조사에 대한 불신(53%)으로 인해 더욱 클린 라벨링(Clean labelling)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8%의 소비자들은 식품 라벨을 통해 어떤 상품을 먹고, 어떤 식품을 먹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상충되는 정보를 얻고 있으며, 43%의 소비자만이 어떤 성분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식별할 수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 IFT19 연구책임자 Greg Stucky는 식품 제조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가 클린 라벨링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까지 세계적으로 클린 라벨은 1천 8백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클린 라벨(Clean label)은 가능한 적은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가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재료로 소비자가 인식하고 있는 식품임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식하기 쉬운 성분뿐만 아니라 인공성분 또는 화학 물질이 없는 식품을 찾는 것을 포함합니다. 클린 라벨링을 통해 식품 제조업체들은 소비자들의 기존 라벨에 대한 불신을 해소시키고 매출을 더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fooddive (2019. 07. 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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