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수출정보포털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

수산물 수출 관련 최신 해외 이슈들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Home
  • 해외시장정보
  • 최신뉴스
  • 해외
최신뉴스-해외 상세

작성자, 작성일, URL, 제목, 출처, 내용을 제공하는 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7
URL
제목 소비스(Sobeys), 스마트 쇼핑 카트 시험 운행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소비스(Sobeys), 스마트 쇼핑 카트 시험 운행

(Sobeys eyes an even smarter shopping cart)

 

 

 캐나다의 주요 슈퍼마켓 체인인 소비스(Sobeys)는 쇼핑객들과 소통하는 스마트 쇼핑 카트인 소비스 스마트 카트(Sobeys Smart Cart)'를 도입하여, 10월 말부터 온타리오 주 오크빌의 글렌 애비(Glen Abbey) 매장에서 시험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케이퍼(Caper)에서 개발된 이 카트는 AI(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쇼핑객들이 카트에 담은 상품들을 스캔할 수 있는 센서와 품목들의 리스트를 만드는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POS 카드 단말기로 카트에서 직접 비용 지불이 가능하며, 결제가 승인되면 고객이 매장을 떠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이 시스템은 현재 종업원들을 중심으로 시험 운행되고 있으며, 3주 후에는 실제로 쇼핑객들이 사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소비스의 매튜 라코시에르(Mathieu Lacoursiere) 부사장은 현재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므로, 곧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렌 에비 매장에서는 현재 10개의 스마트 카트가 사용되고 있으며, 진열대에서 집은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카트에 넣으면, 카트에 부착된 저울이 상품의 무게를 재어 구입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향후에는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바코드 스캐닝 없이 쇼핑객들이 상품을 카트에 담는 것만으로 구입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불 수단은 크레딧 카드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애플 페이, 구글 페이 등도 가능하며, 카트에 있는 조명 시스템으로 지불이 다 끝난 카트는 녹색 조명으로 바뀌어 계산대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쇼핑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진열대나 길을 찾을 수 있는 안내기능도 추가하고, 카트와 가까운 곳의 상품을 제안하거나 쇼핑객들의 요구를 개인화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입니다.

 

 최근 미국과 캐나다의 여러 슈퍼마켓에서 인공지능과 로봇 등을 이용한 쇼핑 시스템이 점점 실용화되고 있는데요. 바코드나 카메라 등을 통해 상품의 정보를 분석하고, 쇼핑객의 취향에 맞게 상품을 권유하기도 하며, 결제 방식을 간편화하는 등 이러한 기술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확장될 전망입니다.

 

출처 : supermarketnews (2019. 10. 28.)

최신뉴스-해외 상세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선택하는 표

이전글이전글 러시아, 국가 수산물 브랜드 만든다!
다음글다음글 수산식품, 헬스 케어 시장 겨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