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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발간일 2021-06-14
작성일 2021-06-14
URL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제목 중국, 세자녀 허용 정책으로 어린이 간식시장 성장 전망

중국, 세자녀 허용 정책으로 어린이 간식시장 성장 전망

(儿童零食企业紧盯三孩市场抢抓机遇)


○ 최근 중국은 세자녀 허용 정책이 통과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어린이 식품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20년 중국의 1~14세 인구는 2억 5천만 명으로 총인구의 16.6%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대부분(약 80%)의 가정에서어린이를 위한 지출이 가정의 총 지출액의 30~50%를 넘는다고 합니다.


○ 일반 간식보다 어린이 간식의 가격의 훨씬 비싸지만 소비자인 부모의 입장에서는 보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간식을 사주고 싶은 마음이 강하여 비싼 가격에도 호응도가 높다고 합니다.


○ 영유아 간식의 경우 부모의 의사결정이 많이 주입되는 품목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의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cnfood (2021.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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