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수출정보포털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

수산물 수출 관련 최신 해외 이슈들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Home
  • 해외시장정보
  • 최신뉴스
  • 해외
최신뉴스-해외 상세

작성자, 작성일, URL, 제목, 출처, 내용을 제공하는 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20
URL
제목 중국, 수입 냉동식품의 관리를 위한 규제 및 지침 잇달아 발표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중국, 수입 냉동식품의 관리를 위한 규제 및 지침 잇달아 발표

(北京加强进口冷链食品检测和追溯管理)

 

 

중국 내 수차례로 연어를 포함한 수입 냉동식품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중앙정부를 비롯하여 각 지역 정부에서 식품안전 강화를 위해 규제와 지침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습니다.

 

중국 중앙정부의 경우 119일 수입 냉동식품의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를 위해 수입 콜드체인 식품 통제를 위한 전면 방역 및 소독에 관한 지침을 발표해 수입 냉동식품에 대해 전면적인 방역과 소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각 지역 정부는 이력 추적 제도 도입 등을 통해 냉동식품의 식품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시 시장감독관리국은 베이징 콜드체인이라는 식품 이력 추적 플랫폼을 도입하여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제품 포장재 또는 포장 용기의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수입 원산지를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베이징의 냉동식품 취급업체에서 플랫폼 등록 의무화를 요구하고 있어 조회가 안되는 수입 냉동식품의 판매 및 구매를 불허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저우시에서 제품 발송인, 수하인, 원산지, 검사·검역 보고서 및 코로나19 핵산 검사 보고서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력 추적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저우시에서도 수입산 콜드체인 식품의 전체 유통과정에 대해 통제를 강화하기로 했으며, 추적이 안되는 식품은 시장에 진입할 수 없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 baidu (2020. 11. 12.)

최신뉴스-해외 상세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선택하는 표

이전글이전글 홍콩, 외식업계와 식품업계의 협업
다음글다음글 브렉시트 협상, 막판 코로나19에 발목...EU 대표, 또 자가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