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수출정보포털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수산물수출정보포털 검색
검색 검색 닫기

해외시장정보

검색 검색창닫기
최신 컨텐츠

최신해외뉴스

수산물 수출 관련 최신 해외 이슈들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Home
  • 해외시장정보
  • 최신해외뉴스
최신해외뉴스 상세

작성자, 작성일, URL, 제목, 출처, 내용을 제공하는 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5
URL
제목 글로벌 사료 기업의 양식업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한 이니셔티브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글로벌 사료 기업의 양식업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한 이니셔티브

(Cargill outlines ambitious carbon reduction goals for aquaculture)



○ 글로벌 사료 기업 카길(Cargil)은 양식업의 탄소 발자국 감축을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 “SeaFuther Sustainability”를 시작합니다. 이니셔티브의 목표는 2030년까지 양식업 부분의 탄소 배출량을 20억 킬로그램 감축하는 것입니다. 


○ 카길의 대표 Pilar Cruz는 “수산물 소비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카길은 증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면서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산자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성 확보, 어류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이번 이니셔티브는 양식 연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현재 연어 양식으로 발생하는 탄소발자국 중 사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중대하며 다음의 방법으로 탄소발자국 감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생산자와 협력하여 버려지는 수산 부산물을 활용할 방법을 고안하고, 지속가능한 사료를 생산하기 위한 새로운 재료를 연구합니다. 


- 카길의 전문적인 양식용 사료와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여 생산자가 지속가능하면서도 효율적인 생산 방법을 고안하도록 협력합니다.

 

- 동물 복지 사료를 제공하여 양식 어류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해양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 이번 이니셔티브는 연어 양식에 초점을 두고 시작하지만 향후 새우를 비롯한 다양한 양식 어종에도 동일한 목표를 적용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 수산업의 탄소발자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의 행보와 전략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 thefishsite (2021. 03. 01)

최신해외뉴스 상세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다음글 선택하는 표

이전글이전글 식품분야 단백질 대체품의 성장 가속화 전망
다음글다음글 중국 "미·중 갈등, 누구에게도 도움 안 돼"…'상생협력'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