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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8
구분 아시아 > 말레이시아
URL
제목 2024년 말레이시아 식품 트렌드
출처 KMI_해외시장분석센터

2024년 말레이시아 식품 트렌드

(Change drivers 2024: Five top trends set to shape the APAC food industry this year)


유로모니터의 자료에 따르면 2024년 말레이시아 식품 트렌드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습니다.


1. 편리성 : 팬데믹 기간 가정 내 식사가 증가함에 따라 말레이시아 소비자는 간편하고 조리하기 쉬운 식품을 찾고 있는 추세입니다.

2. 디지털화 : 말레이시아는 인터넷 보급률이 높고 소셜미디어 사용 빈도가 높은 국가입니다. 팬데믹 이후 온라인 배달 주문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은 하이브리드 형태의 디지털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3. 가치 추구 : 최근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에 맞는 소비를 현명한 소비로 판단함에 따라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 인권 등의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4. 할랄 : 인구의 대부분이 무슬림인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할랄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 키워드입니다.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추세로 무슬림 소비자들의 할랄 인증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5. 건강 : 과거와 달리 정부 차원에서 국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설탕세를 도입하는 등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당, 무가당 음료, 단백질 보충제 등 건강 관리를 위한 새로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 foodnavigator(2024.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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